자마린(Xama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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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Xamarin.iOS HelloWorld 자세히 살펴보기 
 비주얼 스튜디오는 Solution과 프로젝트들로 구성되며 하나의 솔루션에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를 포함할 수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는 iOS, Android Application이 될 수 있으며 라이브러리를 지원하며 테스트가 가능하다. 
 본 Xamarin.iOS 예제는 단일 뷰 앱(Single View Application) 템플릿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3.3.1 Xamarin.iOS HelloWorld 해부하기 
 Solution Pane의 전체 구조 



 참조(References) : 빌드 하거나 실행할 때 필요한 참조하는 어셈블리들을 포함하고 있다. Xamarin.iOS, System, System.Xml등 
 구성요소(Components) : 미리 만들어진 Xamarin Components Store이며 자마린 코드를 위한 Public 마켓이다. 
 Resources : 아이콘, 실행 이미지, 다른 미디어들을 포함한다. 
 Main.cs : 응용프로그램의 진입점(Entry Point). 응용프로그램의 시작을 위해서는 메인 응용프로그램의 이름(AppDelegate)을 던져 줘야한다. 

namespace Phoneword.iOS 

public class Application 

// This is the main entry point of the application.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you want to use a different Application Delegate class from "AppDelegate" 
// you can specify it here. 
UIApplication.Main(args, null, "AppDelegate"); 




 AppDelegate.cs : 메인 응용프로그램 클래스를 포함하며 iOS 응용 프로그램에 하나 있는 Window를 생성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런칭을 책임진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빌드, iOS로 부터의 시스템 이벤트를 리스닝 하며 중요한 응용프로그램의 이벤트(실행종료, 메모리 부족등)에 관한 시스템 업데이트를 관리한다. 

 Main.storyboard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비주얼적인 부분을 디자인 한다. iOS Designer라고 하는 Graphical Editor를 포함하고 있다. 

 ViewController.cs : 사용자가 보거나 터치하는 스크린(뷰)을 통제하며 사용자와 뷰의 상호작용을 처리한다. 

 ViewController.designer.cs : 자동 생성되는 파일로 뷰와 뷰컨트롤러 안의 Presentation을 접착제처럼 연결해준다. 
 Info.plist : 응용프로그램의 이름, 아이콘, 런처이미지와 같은 응용프로그램의 속성을 포함하고 있다. 

 Entitlements.plist : iCloud, PassKit등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의 기능(App Store Technologies)등을 기술하는 파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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